블로그 이미지
시나브로 CNiX

카테고리

전체글 (85)
일상 (9)
재미 (9)
리뷰 (4)
드럼 (3)
생각 (4)
추억 (11)
사진 (40)
Test (5)
Total
Today
Yesterday

블로그 개편 Ver1.02

Notice / 2008. 11. 29. 23:12
그간 오래도록 미뤄왔던 스킨변경을 드디어 요 며칠 새 해냈습니다!!ㅋㅋ짝짝짝!!!

지금까지 티스토리 가이드와 스킨가이드를 정독하겠다고 고집을 부리면서 시간을 많이 낭비했네요.
결국 티스토리 가이드는 한 번 다 읽었는데 그다지 새로운 기능을 알게 된 건 아니고, 스킨가이드는 뭔 말인지 이해를 못하고는 그냥 쭉 스크롤만 내렸더랬죠;;

이번 스킨은 참 많이 고민고민해서 만들었습니다.
처음에는 내가 디자인해서 만들겠다고 맘먹었었지만 결국 실패...스스로의 능력 부족을 인식하고 깨끗하게 포기...아하하 보기 좋다-_-;;

그래서 기존에 있던 스킨을 가로폭을 늘려서 쓰게 됐습니다.
여러 스킨 중에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결국 화이트 배경이 가장 나을 것 같았고 깔끔한게 오래도록 질리지 않을 것 같았죠.
가로폭을 900px까지 늘렸는데 후에 갤러리에 올리게 될 사진들의 크기가 어느정도 커야하기 때문입니다.
보통 포스팅은 720이나 640픽셀로도 충분하겠지만 갤러리 사진은 좀 더 커야 한다는 생각입니다.

900px로 늘리는 것도 어렵더군요.
스킨위자드로 가로 폭을 각각 달리해서 그 각각의 코드를 일일이 분석해서 늘어난 치수를 다 변경했는데 26군데였던가 그 정도였습니다.

그리고 또 변경한 것이 본문 배경색깔!! 올 화이트로 통일하기 위해서 #ffffff로 변경!!
그 외에는 구글 광고를 넣고 올블릿도 추가했습니다.
구글과 올블릿은 눈에 거슬리지 않게 색깔을 정했는데 나름 만족합니다.
게다가 간격이 너무 좁아서 띄어주기도 했어요~ㅎㅎ

마지막으로 Posted by CNiX라는 문구가 원래는 광고 밑에 등장했는데 그게 광고 위로 올라가도록 조정을 했습니다.
그래야 거기서 포스팅이 끝나고 그 후에 광고가 나오고 그 후에 트랙백이니 댓글이 나오는 형식인거죠.
댓글 밑에 광고를 집어 넣는게 더 깔끔하고 보기 좋을 것 같았으나, 광고 효과를 위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음..ㅠㅜ

이제부터는 블로그를 잘 관리하고
양질의 컨텐츠를 많이 게시해서 멋진 블로그를 만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.

최근에 달린 댓글

최근에 받은 트랙백

글 보관함